Skip to main content

NEWS

Blender용 절차적 건물 생성기 2

작성자
BOOPUM
작성일
2023-08-05 17:51
조회
90


Isak Waltin은 Blender용 Procedural Building Generator 2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. PBG 2는 기본 메쉬를 기반으로 건물을 생성하고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는 지오메트리 노드 기반 도구입니다. 이 도구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사용자가 단순히 사전 설정을 개체에 끌어다 놓은 다음 Blender의 일반 도구를 사용하여 건물 모양을 편집하여 맞춤형 건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PBG 2의 고유한 기능 중 하나는 생성된 건물이 2D "평면도"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메쉬에 적응한다는 것입니다. 이는 사용자가 복잡한 3D 건물 모양을 선택하고 사전 설정을 드롭하면 PBG 2가 건물을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
PBG 2는 원래 Procedural Building Generator와 완전히 다른 제품입니다. 개선된 구조로 처음부터 재건되었습니다. 그 결과 사용하기 쉽고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메시에 더 잘 적응하는 도구가 탄생했습니다.

이 도구는 사용자가 건물의 최상층과 최하층에 서로 다른 스타일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9개의 서로 다른 노드 그룹이 있는 모듈식입니다. 또한 메시 변형을 실험적으로 지원하므로 사용자가 천 시뮬레이션, 뼈대 등을 건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PBG 2의 기본 버전에는 Kowloon Walled City에서 영감을 받은 반목조, 목재, 푸에블로 건축 및 스웨덴 오두막 스타일을 포함한 다양한 건물 스타일 세트가 함께 제공됩니다. 사용자는 더 많은 팩을 받거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. 스타일은 역사적으로 100%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 세계의 다양한 역사 및 현대 건축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.

Gumroad 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 YouTube 에서 데모를 시청하십시오 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