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
NEWS

DaVinci Resolve 18.5 및 Fusion Studio 18.5 출시

작성자
BOOPUM
작성일
2023-08-05 17:50
조회
91


Blackmagic Design은 안정적인 DaVinci Resolve 18.5 및 Fusion Studio 18.5 버전을 출시했습니다.

Fusion Studio 18.5는 이제 VFX 아티스트 간의 협업을 간소화하도록 설정된 기능인 USD(Universal Scene Descriptor) 파일을 지원합니다. 즉, 형상, 조명, 카메라, 재료 및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USD 데이터를 소프트웨어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. Fusion Studio 18.5는 또한 사용자가 Storm과 같은 Hydra 기반 렌더러를 사용하여 파일을 조작, 재조명 및 렌더링할 수 있는 새로운 USD 도구를 도입했습니다. 또한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다중 병합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미디어 소스를 단일 다중 레이어 스택으로 병합하여 레이어를 사용하여 클립, 스틸 또는 그래픽을 병합하여 합성물을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. 각 레이어는 자체 컨트롤을 유지하여 위치, 크기 및 적용 모드와 같은 개별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다빈치 리졸브 18.5, 반면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. 이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AI 도구와 1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, 컷 페이지 편집 도구 세트, 텍스트 기반 편집, AI 대화 전사, 새로운 Resolve FX 및 향상된 Fusion 도구에 대한 중요한 추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 이 소프트웨어는 이제 Universal Screen Descriptor도 지원하며 강력하고 새로운 Fairlight 오디오 믹스 자동화를 도입합니다. 컷 페이지에는 이제 잔물결 편집 전환, 오디오 재동기화 등을 위한 도구가 포함된 3개의 새로운 메뉴가 포함됩니다. 또한 사용자는 텍스트 자동 음성으로 타임라인에 대한 캡션을 생성하거나 더 빠른 편집을 위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 Resolve FX 재조명 기능을 사용하면 컬러리스트가 장면에 가상 조명을 추가할 수 있으며, 이제 Universal Scene Descriptor 파일을 지원하여 VFX 협업이 더 빨라졌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