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kip to main content

NEWS

RenderMan 25.1 released

작성자
BOOPUM
작성일
2023-06-12 07:16
조회
67



Pixar는 RenderMan 버전 25.1을 출시했습니다. 이 버전은 이전 버전인 RenderMan 25.0을 기반으로 약간의 개선 사항과 몇 가지 버그 수정을 제공합니다.

RenderMan RIS(Integrated Subdivision Surfaces) 및 XPU에서 사소한 개선 사항에는 더 나은 상수 폴더 공간 변환과 RIS의 향상된 성능이 포함됩니다. 통계용 내장 리스너는 이제 stats.ini 구성 파일에 있는 파일 이름에 대한 환경 변수를 확장합니다. 또한 Python 3.10은 이제 RenderMan에서 지원됩니다.

이 업데이트는 또한 BxDF(유한 요소에 대한 경계 확장), 형상 및 레이 트레이싱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합니다. 이러한 업데이트는 더 나은 사용자 제어를 제공하고 렌더링 품질을 높이며 오류 발생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이 업데이트는 또한 Pixar에서 개발한 강력한 렌더링 기술인 XPU를 개선하여 노이즈 제거 품질 및 호환성에 대한 지원을 개선했습니다. 이러한 개선 사항에는 카메라가 볼륨에 배치될 때 더 나은 동작, dsominmax 0 볼륨에 대한 향상된 성능, 종횡비에 따라 언더다이싱 형상과 관련된 수정된 문제가 포함됩니다.

XPU의 Denoiser 기능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. XPU는 이제 노이즈 제거기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사용자가 노이즈를 제거해야 하는 특정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
Stylized Look과 관련하여 모든 DCC(Digital Content Creation) 도구 내에서 AOV(Arbitrary Output Variables) 이름을 단순화하고 PxrStylizedControl 및 PxrStylizedHatching에 대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습니다.

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Bridge 제품의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. 여기에는 사용자의 PYTHONPATH로 인해 denoise_batch가 실패할 수 있는 버그에 대한 수정과 XPU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빠른 조명 편집에 응답하는 개선이 포함됩니다.

Houdini, Katana, Maya 및 Blender에서의 RenderMan 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도 기능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해결되었습니다.

Renderman wiki 에서 전체 릴리스 정보를 참조하십시오 .